여행 이야기/여행자를 위한 이야기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한 저가 항공권 찾기

다즐링 O.P. 2012. 10. 24. 07:00

*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한 저가 항공권 찾기 *


스카이 스캐너에 접속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도착지의 경우 특정 공항이나 특정 나라의 모든 공항 또는 전세계의 모든 공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왕복과 편도를 설정합니다. 안타깝게도 다구간 설정이 안됩니다. 자유 배낭 여행이라면 편도 티켓으로 출국과 입국 티켓을 따로 끊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출발 날짜 설정에 있어서 한 달 전체를 설정하시고 날짜를 고르는 것입니다. 한 달 전체로 하고 검색을 해볼까요?

③ 해당 공항에 대한 저가 항공 티켓을 제시해줍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공항을 골라 가격표를 클릭해 볼까요?

④날짜별로 가격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 변경 메뉴를 통해 다른 조건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격대별로 비교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스카이 스캐너에도 맹점이 있습니다.

⑤ 예를 들어서 코치로 들어가는 비행기의 경우 80만원 대의 항공권이 검색 되었습니다. 선택해보겠습니다.


⑥ 실제 선택 결과 20만원 대의 항공권이 있습니다. 날짜는 1월 15일입니다. 아마 검색 엔진의 오류라고 생각되는데 이런 식으로 가격 표시가 틀리게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표시된 가격보다 높거나 낮게 가격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급적 최종 예약 사이트에서 실제 가격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⑦ 그리고 원하는 티켓을 찾았다면 그 티켓을 선택합니다. 그 티켓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로 이동해서 예약 및 결제 하시면 됩니다. 결제를 위해서 국제 Visa나 Master 카드를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가격은 자유 배낭 여행 경비에서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능하면 아끼고 싶은 것이 여행자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스카이 스캐너 외에도 '와이 페이 모어' 나 '엑스피디아', '칩 플라이트' 등 조금만 발품을 팔면 다른 저가 항공 검색 엔진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여러 저가 엔진 중에서 제가 스카이 스캐너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글 전용 페이지라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가격도 원으로 계산되어서 가늠하기 쉽습니다. 
  • 항공권 검색 사이트 중에는 대기 항공권까지 검색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자리가 나면 좋지만, 확정 되지 않은 일정이라 마음이 불편합니다. 차라리 예약 가능한 자리만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검색 설정 자유도가 높습니다. 출발 날짜를 한달 단위나 한해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착 공항을 공항 단위가 아닌 나라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고 보니 본의 아니게 스카이 스캐너 홍보물이 됐네요. 스카이 스캐너로부터 협찬 같은 것은 받지 않았습니다. 오해가 생길까 미리 밝혀둡니다. 

해당 포스트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View on 부탁드립니다.